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한국과 일본의 봄: 2025년 벚꽃 예보

한국과 일본의 봄: 2025년 벚꽃 예보

2025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 한국과 일본 벚꽃 명소 BEST3

2025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 한국과 일본 벚꽃 명소 BEST3

2025.02.20

2025.02.20


 

Editor E-키피디아
[지식봇]
 

다가오는 2025 봄, 한국과 일본 중 어디로 벚꽃 여행을 떠나실 건가요? 양국의 벚꽃 시즌이 예년보다 일찍 찾아올 예정이라 벌써부터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일본은 2025년 3월 20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한국은 2025년 3월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벚꽃이 피어날 예정이랍니다. 특히 올해는 두 나라 모두 따뜻한 겨울 날씨 덕분에 평년보다 2-3일 일찍 꽃망울을 틔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 개화 시기부터 현지인 추천 벚꽃 명소까지, 완벽한 벚꽃 여행을 위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알려드릴게요!



1. 2025 일본 벚꽃 개화시기 – 언제 개화할까?


 

ⓒJapan.Travel

일본 벚꽃 개화시기

일본 기상협회에 따르면 2025년은 따뜻한 겨울로 인해 전국적으로 개화가 빨라질 전망이에요.

개화 예측은 매년 1월 중순부터 발표되며,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3월부터는 일일 단위로 업데이트되어 북상하는 벚꽃 현황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답니다.

왕벚꽃, 수양벚꽃, 노란벚꽃

일본 벚꽃이 특별한 점

일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벚꽃은 연한 분홍색의 '소메이요시노(왕벚꽃)'예요. 일본은 남쪽 규슈부터 북쪽 홋카이도까지 3~5월에 걸쳐 순차적으로 벚꽃이 피어 한국보다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기간이 길어요.

지식봇은 특히 공원과 강가에서 피는 우아한 '시다레자쿠라(수양벚꽃)'을 좋아하는데요. 노란색인 '우콘자쿠라(울금벚꽃)'와 같이, 한국보다 다양한 벚꽃 개량종을 일본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일본 주요 도시별 벚꽃 개화시기 & 대표 명소


 

◾도쿄 벚꽃 개화시기 – 3월 22일

우에노 공원은 도쿄에서 벚꽃이 가장 빨리 만개하는 대표적인 명소로, 약 1,200그루의 벚나무가 장관을 이룬답니다. 돗자리를 깔고 앉아 도시락과 사케를 즐기며 벚꽃을 감상하는 전통적인 '하나미'도 체험할 수 있어요.

신주쿠 쿄엔은 65종의 다양한 벚꽃을 만날 수 있어, 개화 시기가 긴 것이 특징입니다. 신주쿠 쿄엔은 옛 황실 정원이었던 곳이라 도심 속 오아시스로 불리는데요. 500엔의 입장료가 있지만, 돗자리를 펴고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오사카 벚꽃 개화시기 – 3월 25일

오사카성 공원에는 약 3,000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요. 웅장한 성곽, 해자(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지는 풍경이 아름다워요. 야간 일루미네이션은 특히 핑크빛 조명에 물든 벚꽃이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죠. 

조폐국은 일 년에 단 일주일만 개방되는 특별한 벚꽃 명소로, 560m나 되는 긴 벚꽃 터널과 겹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일본 현지인들도 일부러 찾아오는 벚꽃 명소인만큼 사전 예약은 필수니 잊지 마세요!

 




 

후쿠오카 벚꽃 개화시기 – 3월 20일

후쿠오카 성 유적지 안에 위치한 마이즈루 공원에서는 성곽과 함께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후쿠오카성 성벽을 따라 조성된 벚꽃길은 장관입니다. 야간에는 라이트업 행사도 열리니 놓치지 마세요!

오호리 공원에서는 2km에 이르는 호수를 따라 조성된 벚꽃길을 즐길 수 있답니다. 
벚꽃 축제 기간 동안 스탬프 투어와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호수에서 오리배나 요트를 대여해 특별한 벚꽃 감상을 즐길 수 있답니다.



2025 한국 벚꽃 개화시기 – 언제 개화할까?

한국 벚꽃 개화시기

2025년에는 3월 20일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올해는 기온 상승으로 인해 평년보다 2-3일 정도 일찍 꽃망울을 틔울 것으로 보여요.



2025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예상일


[남부지방]

- 제주│3월 20일 개화, 3월 27일 만개 

- 부산│3월 23일 개화, 3월 30일 만개

- 대구│3월 25일 개화, 4월 1일 만개

- 광주3월 26일 개화, 4월 2일 만개

 


[중부지방]

- 대전│3월 28일 개화, 4월 4일 만개

- 서울│4월 2일 개화, 4월 9일 만개

- 강릉│4월 6일 개화, 4월 13일 만개



한국 주요 도시별 벚꽃 개화시기 & 대표 명소


 

◾서울 벚꽃 개화시기 - 4월 2일

도심 속에서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여의도 윤중로가 제격이에요. 국회의사당 주변과 한강변을 따라 1.7km 길이로 이어지는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죠.

경복궁에서는 고즈넉한 궁궐과 벚꽃의 환상적인 조화를 만날 수 있어요. 특히 경회루 주변의 수양벚꽃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모습은 놓치기 아쉬운 풍경이랍니다. 고궁 야간 개장과 함께 은은한 조명 아래 벚꽃을 감상하려면 티켓팅이 필수랍니다.




 

경주 벚꽃 개화시기 - 3월 26일

보문호수를 따라 조성된 9km 벚꽃길은 호수의 잔잔한 수면에 반사되는 벚꽃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요. 드라이브, 자전거 타기, 산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죠. 야간 라이트업과 다양한 문화행사도 즐길 수 있어요.


불국사
와 함께 방문하면 더욱 뜻깊은 여행이 될 거예요. 특히 석가탑과 다보탑 주변의 벚꽃은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한국의 미를 가장 잘 표현하는 장면 중 하나랍니다.




 

진해 벚꽃 개화시기- 3월 21일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있는 진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 축제인 군항제가 열리는 곳이에요. 2025년에는 만개 시기에 맞춰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해군항제가 진행될 예정이에요.

여좌천의 1.5km 벚꽃 터널과 경화역 철길의 하얀 꽃비, 안민고개 십리벚꽃길까지 다양한 매력의 벚꽃 명소를 한 번에 만날 수 있죠. 해군사관학교의 울창한 벚꽃길까지 둘러보면 더욱 특별한 벚꽃 여행이 될 거예요.

남쪽부터 시작되는 벚꽃은 마치 봄을 전하는 릴레이 주자 같아요. 3월의 제주와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4월의 서울과 삿포로까지 특별한 봄날의 추억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개화 시기와 날씨를 잘 확인하셔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만나시길 바라요. 올봄, 분홍빛 꽃망울 아래서 여러분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시작될 거예요.

미리 챙겨야 늦지 않아요,

벚꽃여행 숙박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