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이렇게' 먹었더니 군것질 욕구가 사라집니다.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 레시피
[생활연구소]
🧪 다이어트할 때, 늘 샐러드와 닭가슴살만 드시나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어 다이어트 식단에 딱 맞는 채소입니다. 하지만 매번 삶거나 쪄 먹기만 하면 금세 질리기 마련이죠. 오늘은 양배추를 색다르게, 스테이크처럼 구워내 더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 양배추 스테이크 만드는 법
◾ 준비물│양배추, 소금, 후추, 올리브유, 버터, 다진 마늘 조금
➊ 양배추 2cm 두께로 자르기
양배추를 2cm 두께로 둥글게 잘라주세요. 자른 양배추는 식초 물에 5분 담갔다가 헹군 뒤,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이렇게 하면 잡내가 줄고 아삭한 식감이 유지돼요.
❷ 식초물에 세척하기
자른 양배추는 식초 물에 5분 담갔다가 헹군 뒤,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이렇게 하면 잡내가 줄고 아삭한 식감이 유지돼요.
❸ 소금, 후추로 양배추 밑간하기
둥글게 자른 양배추 양면에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해 주세요.
❹ 올리브유 두르고 양배추 굽기
프라이팬을 예열한 후, 올리브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양배추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양배추가 투명하게 변한다면 잘 익고 있는 것입니다. 양배추 단면이 팬에 직접 닿으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구워집니다.
💡Tip
양배추에 이쑤시개를 꽂아주면 구울 때 모양이 무너지지 않아요.
❺ 버터와 다진 마늘 넣기
양배추가 노릇하게 익으면 버터와 다진 마늘을 넣고 구워주세요. 버터가 녹아 양배추에 스며들면 풍미가 배가됩니다. 기호에 따라 마지막에 후추를 추가하세요.
✨ 양배추 이제 구워서 드세요
양배추 스테이크는 소고기 스테이크의 ⅕ 수준의 칼로리로 저녁 메뉴로도 부담 없고, 다이어트 중에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또 양배추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어 군것질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죠.
🙌 오늘은 고기 대신 양배추 스테이크로 건강하고 든든한 다이어트 한 끼를 즐겨보세요. '맛없는 다이어트'라는 편견이 싹 사라질 거예요!
▲ 안 받으면 아쉬운 쿠폰도 꼭 챙겨가세요 ▲
💌통통 튀는 매거진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