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만 4만 명이 다녀간 '맨발 걷기' 여행지 I 2025년 5월 봄 여행지 추천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봄바람 맞으며 맨발 산책해요
봄바람 맞으며 맨발 산책해요
작년에만 4만 명이 다녀간 '맨발 걷기' 여행지 I 2025년 5월 봄 여행지 추천
작년에만 4만 명이 다녀간 '맨발 걷기' 여행지 I 2025년 5월 봄 여행지 추천
2025.04.25
2025.04.25
Editor 윤조이
[Planless Life ✈]
바쁜 삶 속에서 늘 계획에 쫓기는 우리, 윤조이의 'Planless Life'만 있다면 계획 없이도 완벽한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햇살 좋은 주말, 어디든 훌쩍 떠나고 싶은 계절이에요. 가벼운 옷차림으로 꽃길을 걷고, 바람 따라 자전거를 타고,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 도심을 벗어나 자연이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올봄 자연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바다와 산 사이, 강원도 속초
바다와 산, 호수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속초는 봄이 되면 해안 산책로에 푸르른 나무들이 가득한 명소예요. 도심과 멀지 않으면서도 충분히 낯선 여유를 즐길 수 있어요.
영랑호 호수길 | 강원 속초시 영랑동 163-85
영랑호 맨발 황톳길 ©속초시청
영랑호 맨발 황톳길은 840m의 황토가 깔린 길을 중심으로, 황토에 발을 담글 수 있는 황토족장, 천연 황토로 만들어진 작은 볼 위를 걷는 황토볼장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되어있어요. 2024년 7월 개장한 이후 지금까지 약 4만 명이 다녀간 관광명소죠.
발바닥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말초신경이 모여있는 부위예요. 맨발로 땅을 딛을 때 발 자극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면서 혈액순환이 개선된답니다. 실제로 맨발 걷기를 일주일만 해도 스트레스가 줄고, 수면의 질이 높아졌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속초관광수산시장 |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속초관광수산시장 ©한국관광공사
속초의 맛은 여기서! 닭강정과 오징어순대는 필수 코스예요. 시장 골목을 누비며 군것질하는 재미를 더해보세요.
설악 케이블카 |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여행하는 엄지공주, girin & Su
설악산을 한눈에 담으며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장관은 속초만의 특별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동해대로 4800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고성 힐링 여행」 패키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바다 전망이 펼쳐진 객실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고성 여행까지 즐겨보세요. 하루의 피로는 해수사우나에서 풀어주면 완벽한 힐링 여행이 완성된답니다.
패키지 구성
객실 1박 + 모닝뷔페 2인+ 해수사우나 2인 + 부대업장 1만원 + 엽서 2장 + 속초중앙시장 1시간 무료주차 등
전통과 자연 사이, 전북 남원
남원은 자연은 물론 전통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요. 춘향이와 이도령의 사랑이 시작된 이곳에서 나만의 로맨틱한 봄날을 만들어보세요.
광한루원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광한루원 ©한국관광공사
춘향과 몽룡의 이야기, 남원의 대표적인 정원 유적이에요. 봄이 무르익으면 연못 주변으로 진달래와 철쭉이 피어나고 신록이 우거져 오작교와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한복을 입고 산책하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수지미술관 | 전북 남원시 수지면 물머리로 525
©수지미술관
자연 속 현대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이에요. 지리산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자리한 미술관에서는 현대적 감각의 예술 작품과 함께 계절마다 변화하는 정원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술과 자연의 조화로운 만남을 경험해 보세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 전북 남원시 소리길 66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남원 춘향 여행」 패키지
싱그러운 지리산의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며 남원의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둘러보세요. 주중에는 얼리체크인과 레이트체크아웃 혜택까지 더해져 더욱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해요.
패키지 구성
객실 1박 + 조식 2인 + 남원춘향여행권 2매 + 09시 체크인 + 12시 체크아웃 등
이번 봄, 새로운 여행지에서 특별한 봄날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일상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걷고, 보고, 쉬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더욱 따뜻해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