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TRAVEL

서울 호텔 추천? 여기 안 가보면 후회합니다

서울 호텔 추천? 여기 안 가보면 후회합니다

부모님 모시고 갔다가 칭찬받은 호텔, 여행보다 값진 추억을 주는 이색 숙소 BEST3

부모님 모시고 갔다가 칭찬받은 호텔, 여행보다 값진 추억을 주는 이색 숙소 BEST3

Editor 유니버스

입력 2025.08.25 15:10 수정 2025.08.25 20:10

Editor 유니버스

입력 2025.08.25 15:10 수정 2025.08.25 20:10

부모님 모시고 갔다가 칭찬받은 호텔, 여행보다 값진 추억을 주는 이색 숙소 BEST3


 

[핫플로그]

여행을 가고 싶어도 시간과 여건이 따라주지 않을 때, 서울 도심 속 특별한 숙소는 훌륭한 대안이 됩니다. 단순히 머물고 잠을 자는 공간이 아니라, 호텔 자체가 하나의 여행지가 되는 곳이라면 더욱 의미 있죠.

이번에 소개할 세 곳은 마치 파리, 뉴욕, 미래 도시에 온 듯한 감성을 품고 있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여행지로도, 특별한 날을 위한 호캉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감성을 담은 서울의 이색 숙소 BEST 3,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레스케이프 호텔 (L'Escape Hotel)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 공식 홈페이지

레스케이프 호텔은 파리의 벨 에포크 감성을 그대로 옮겨온 프렌치 부티크 호텔입니다. 레스케이프 (L'Escape)는 프랑스어 'Le'와 탈출을 의미하는 'Escape'의 합성어로, 일상으로부터의 달콤한 탈출을 의미합니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인테리어는 파리의 L'Hotel과 Hotel Costes, 뉴욕의 NoMad Hotel 등 전 세계의 부티크 호텔을 디자인한 인테리어의 대가 자크 가르시아가 담당했습니다.

호텔 로비와 객실 등 모든 공간에서 19세기 프랑스 귀족의 저택에 온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텔 곳곳에 퍼지는 은은한 장미 향은 이곳에서만 맡을 수 있는 시그니처 향이죠.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 공식 홈페이지

📍 위치레스케이프 호텔  | 서울 중구 퇴계로 67

💰 가격대 : 20만 원대부터 (객실 타입·시즌별 상이) 

👉 예약 : 공식 홈페이지 또는 주요 숙박 예약 플랫폼 이용 가능



2. 헨나호텔 명동점

헨나호텔 명동점 ©헨나호텔 공식 홈페이지

헨나호텔은 일본에서 시작된 로봇 호텔 체인의 한국 첫 지점으로, 이름 그대로 '이상한(変な)' 호텔이라는 독특한 콘셉트가 특징이에요. 로봇을 직원으로 고용한 최초의 호텔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답니다.

프론트 데스크에서는 로봇이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도와주고, 딜리버리 로봇이 수건과 음식 등 객실에 필요한 것들도 배달해 준답니다. 객실 내에서는 AI 스피커를 통해 날씨 확인, 음악 감상, 주변 정보 검색을 할 수 있어요.


헨나호텔 딜리버리 로봇 © H.I.S. Hotel Holdings

헨나호텔은 명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주변에는 백화점, 남대문시장, 서울타워 등 서울의 대표 관광지가 밀집해 있어요. 쇼핑과 미식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 최적의 숙소입니다.

📍 위치헨나호텔 서울명동  | 서울 중구 명동8가길 59

💰 가격대 : 10만 원대부터 (객실 타입·시즌별 상이) 

👉 예약 : 공식 홈페이지 또는 주요 숙박 예약 플랫폼 이용 가능



3. 켄싱턴호텔 여의도 (Kensington Hotel)

켄싱턴호텔 여의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인스타그램 @kensingtonhotelsandresorts

마지막은 '뉴욕 박물관'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호텔입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역사와 문화를 담은 뮤지엄 호텔이에요. 뉴욕 감성을 테마로, 호텔 전체가 박물관처럼 꾸며져 있어 투숙객은 숙박과 동시에 특별한 전시를 경험할 수 있어요.

✨ 특징 및 콘셉트

뉴욕 감성 콘셉트로, 미국 대통령과 스포츠 스타들의 희귀 소장품이 전시돼 있어요. 비즈니스와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독특한 공간 연출이 특징이에요. 대통령·영부인 기념품, 메이저리그 소장품, 역사적 사료 등이 전시된 테마룸도 있어요.

🍽 1층 다이닝 '브로드웨이' & '뉴욕뉴욕'

브로드웨이(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는 뉴욕의 공연 거리 '브로드웨이'에서 영감을 받아 뮤지컬 포스터와 LP로 꾸며진 레스토랑이에요. 즉석에서 조리되는 스시, 스테이크 등 다양한 글로벌 요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뉴욕뉴욕, @kensington_yeouido(켄싱턴호텔여의도 인스타그램)

또 다른 다이닝 공간 뉴욕뉴욕은 정통 스테이크 전문 다이닝으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정통 아메리칸 스테이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역대 미국 대통령 전시품과 영부인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프레지던트룸과 퍼스트레이디룸으로 나뉘어 있어, 식사와 함께 전시 감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 2층 스포츠 바 'Yanks & Mettz'

이곳은 뉴욕 메이저리그 야구팀인 뉴욕 양키스(Yanks)와 뉴욕 메츠(Mets)를 모티브로 한 커피 라운지&바 공간이에요. 메이저리그 전설들의 희귀 소장품을 감상하며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대표 전시품으로는 밥 깁슨(1972) 올스타 트로피, 라마 호이트(1983) 사이영 트로피, 마이크 슈미트(1980) 베이브 루스상 트로피가 있어요. 또한 뉴욕 양키스 월드시리즈 우승 트로피와 뉴욕 메츠의 사인 유니폼·사인볼도 전시돼 있어요.

더 뷰 라운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 14층 '더 뷰 라운지'

더 뷰 라운지는 켄싱턴호텔 여의도 투숙객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입니다. 여의도 한강 전망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탁 트인 통창 너머로 낮에는 한강의 여유로운 풍경을, 밤에는 서울 도심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켄싱턴호텔만의 컨셉답게, 라운지 곳곳에는 역대 미국 대통령과 관련된 희귀 전시품들이 전시돼 있어요. 존 F. 케네디가 사용한 만년필, 지미 카터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 기념 만년필, 그리고 대통령 기념 접시 컬렉션 등이 대표적입니다.

🛎 더 뷰 라운지 이용 정보 


타입 : 올인클루시브 라운지 (조식&티타임&무제한 주류&핑거푸드)

영업시간 : 07:00 ~ 21:00

이용가격 : 성인 69,900원 소인 39,900원
*이그제큐티브 객실 이용 고객은 더 뷰 라운지 이용 혜택 포함. 

📍 위치켄싱턴호텔 여의도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16

💰 가격대 : 10만 원대부터 (객실 타입·시즌별 상이)

👉 예약 : 공식 홈페이지 또는 주요 숙박 예약 플랫폼 이용 가능

💥 켄싱턴호텔 여의도 최저가로 예약하는 법




지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면
💸5% 할인쿠폰& 포인트 7% 적립 혜택💸을 드려요



켄싱턴 호텔은 언제나 홈페이지가 최저가 📉
최저가 + 신규가입 혜택 받고 지금 예약하세요!

✨ 마무리하며

여행에서 오래 남는 건 결국 누구와 함께했는가예요. 부모님과 함께하는 하루만으로도 특별한 추억이 되는데, 이색 호텔은 그런 시간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낯설지만 편안한 서비스가 부모님 세대에게는 신선하게 다가오죠. 가족과 함께 도심 속 이색 호텔에서 하루를 보내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