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FOOD

'여왕의 과일' 무화과 디저트 추천 4

'여왕의 과일' 무화과 디저트 추천 4

'지금 안 먹으면 바보입니다.' 9월~10월에 가장 맛있는 '무화과 디저트' 카페 TOP 4

'지금 안 먹으면 바보입니다.' 9월~10월에 가장 맛있는 '무화과 디저트' 카페 TOP 4

Editor Mr.푸딩

입력 2025.09.24 17:44 수정 2025.09.25 09:23

Editor Mr.푸딩

입력 2025.09.24 17:44 수정 2025.09.25 09:23

'지금 안 먹으면 바보입니다.' 9월~10월에 가장 맛있는 '무화과 디저트' 카페 TOP 4


 

[요알먹: 요리, 알고 먹자!] 

무화과의 제철은 8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특히 9월부터는 가장 맛있는 상태의 무화과가 수확된다고 해요. 이로 인해 카페와 베이커리업계에서는 9월부터 다양하고 화려한 무화과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요!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 역시 대표 라인업인 '쑥대밭 시리즈'의 무화과 버전 '무화과쑥대밭'을 선보였죠.

지금은 카페가 아니더라도 무화과를 일상적으로 집에서 소비하시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그런데 혹시 무화과가 언제부터 이렇게 우리 일상과 가까워졌는지 아실까요? 사실 무화과는 그렇게 대중적인 과일이 아니었거든요!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전남 영암 지역에서 재배하기 시작, 2000년대 들어 하우스 재배로 생산량이 늘었어요. 그럼에도 그동안 무화과는 후숙이 되지 않는 특성 탓에 남쪽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현지 과일'로 여겨졌는데요. 2010년대 후반부터 보통 과일과는 다른 이색적인 비주얼로 여러 디저트에 활용되기 시작했어요. 현재는 완전히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로 자리 잡았답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안되겠죠? 지금 먹어야 가장 맛있는 제철 무화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4곳을 푸딩이 추천 드립니다.

 



 

 

영암에서는 매년 9월 무화과 축제가 열린다 ©영암군 공식 블로그

프랑제리

프랑제리의 쑥대밭 시리즈는 생크림 케이크 위에 과일을 듬뿍 올린 케이크로, 지난해 5월 '망고쑥대밭'으로 그 시작을 알렸어요. 과일이 와르르 쏟아질 만큼 올라가 있지만 1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금방 입소문을 탔죠! 프랑제리는 시즌마다 제철 과일을 활용해 다양한 쑥대밭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가을에는 '무화과쑥대밭''생귤쑥대밭'을 선보였어요. 쑥대밭으로 아쉽다면 조금 더 고급 버전인 '피그 인 더 가든'도 준비돼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할 것!



프랑제리 무화과쑥대밭 ©프랑제리

- 주요 메뉴
* ① 무화과쑥대밭 19,900원
* ② 피그 인 더 가든 39,900원
* ③ 생귤쑥대밭 19,900원

프랑제리 | 전국 매장

보연희

과일 디저트를 소개할 때 절대 빼먹을 수 없는 연희동의 '보연희'. 파르페와 과일 케이크로 유명한 보연희답게 무화과 파르페와 무화과 케이크가 진작부터 우리를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무화과 파르페는 피스타치오아이스크림브륄레, 호지차아이스크림, 그래놀라, 무화과로 구성돼 맛의 조화까지 일품입니다. 무화과 우유케이크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니 특별한 날 즐겨보세요!

보연희 @beau_yeonhee

- 주요 메뉴
* ① 무화과 파르페 16,800원
* ② 무화과 우유케이크 *변동

하츠하우스

성동구 송정동에 위치한 아늑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입니다. 하츠하우스라는 이름답게 하트 모양의 '하츠 팬케이크'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달콤한 디저트와 필터커피를 함께 마시면 입안이 사르르 녹는 곳이죠. 하츠하우스도 무화과 시즌 디저트와 음료를 선보였습니다. 무화과 오픈샌드위치와 무화과 라떼가 준비돼있으며, 일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최근에 변우석 배우도 다녀갔다는 후문! 혹시 언젠가 방문한다면 마주칠지도 모릅니다)


하츠하우스 @hearts__house

- 주요 메뉴
* ① 무화과 오픈샌드위치 9,000원
* ② 무화과 라떼 7,000원

크레뮤 클럽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 송리단길에 위치한 디저트 맛집. 초당 옥수수 파블로바,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있습니다. 크레뮤 클럽은 '무화과 클럽' 시즌을 맞아 매우 다양한 무화과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요. 무화과 리코타 프렌치 토스트부터 무화과 말차 판나코타, 무화과 요거트 파블로바 등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들이니 가을 호수 산책 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레뮤 클럽 @cremeux_club

- 주요 메뉴
* ① 무화과 리코타 프렌치 토스트 *변동
* ② 무화과 말차 판나코타 *변동
* ③ 무화과 요거트 파블로바 *변동
* ④ 무화과 아이스크림 *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