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외국인들 한국 와서 '이것' 한다고?” 호텔 패키지로도 등장했다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TRAVEL

올 겨울 놓칠 수 없는 K-썰매

“요즘 외국인들 한국 와서 '이것' 한다고?” 호텔 패키지로도 등장했다

Editor 윤조이

2026.01.16

51

2026.01.16

51


 

Editor 윤조이
[Hotel InsideOut 🔍]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 호텔·리조트의 최신 트렌드와 숨겨진 이야기

요즘 외국인 관광객들이 푹 빠진 'K-콘텐츠'가 있어요? 케이팝? K-드라마? 모두 인기 있지만 지금 이 시기! 눈이 쌓이는 겨울에 가장 핫한 것은 바로 'K-썰매'랍니다. 썰매는 어느 나라에 가든 있는데 무슨 소리냐! 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사계절이 뚜렷하고 특히 겨울에는 눈이 쌓일 정도로 추위가 찾아오는 나라는 아주 많지는 않답니다.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에서도 도심 속이나 근교에 썰매장을 마련해 놓는 곳이 많지는 않다고 하네요.

우리도 어렸을 때는 어디서든 자연스럽게 썰매를 많이 탔지만, 어느새 썰매를 탈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없어진 것 같기도 한데요. 오히려 먼저 K-썰매를 찾는 외국인들 덕분에 요즘의 썰매장들은 안전 시설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 같은 볼거리도 가득하게 꾸미고 있다고 해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아이들을 포함해 온 가족이 여행과 썰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는데요! 겨울방학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이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가 강원 화천군 화천천에서 개막한 가운데 축제 이틀째인 11일 외국인 관광객이 눈썰매 체험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K-썰매, 외국인보다 잘 즐길 자신 있어요

우리도 썰매를 200% 즐길 수 있는 이 겨울을 놓칠 순 없겠죠?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 2곳(여의도·평창)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가 2월 28일(토)까지 눈썰매장 이용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멀리 스키장까지 가지 않아도, 숙박하는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바로 썰매를 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숙박부터 식사, 액티비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구성이죠. 특히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호텔과 리조트 내에 눈썰매장을 직접 개장해 이동 부담 없이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답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 켄싱턴호텔 평창의 눈썰매장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썰매, 여의도

켄싱턴호텔 여의도'한강 눈썰매장'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여의도 중심에 위치한 호텔의 입지를 살려 도심 속 호캉스와 한강공원 눈썰매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호텔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요. 외국인들이 현재 가장 많이 방문하고 있는 바로 그 한강 눈썰매장이죠. 눈썰매장은 2월 18일(수)까지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도심 속 에서 즐기는 특별한 겨울 여행

켄싱턴 X 한강 눈썰매장


객실 + 브로드웨이 모닝 뷔페 2인 + 한강 눈썰매장 입장권 2인 + 공홈 혜택
가격: 159,900원(세금 포함)부터

#프랑스 정원에서 즐기는 썰매, 평창

켄싱턴호텔 평창'키즈&스노우(Kids&Snow)'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호텔의 랜드마크인 6만7000㎡(2만평) 규모의 프랑스식 정원 '켄싱턴 프렌치 가든' 안에서 썰매를 탈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답니다.

눈썰매장은 슬로프 길이 약 80m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 이용할 수 있어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3월 7일(토)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썰매를 탄 후에는 실내풀과 사우나에서 몸을 녹일 수 있어 겨울 액티비티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와 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겨울방학

키즈&스노우


객실 1박 + 눈썰매장 입장권 3인 + 실내풀&사우나 3인 (1회) + 윈터 시즌 음료 2잔
가격: 149,900원(세금 포함)부터

#자연 속 눈썰매, 설악밸리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스노우 키즈 파크(Snow Kids Park)'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어요. 신선호 옆 양목장 인근에 위치한 눈썰매장에서 자연을 느끼며 썰매를 탈 수 있답니다.

눈썰매장은 슬로프 약 50m의 완만한 경사로 설계되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2월 15일(일)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썰매를 탄 후에는 동물 먹이 주기 체험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더욱 특별한 겨울 추억이 될 거예요.

자연이 함께 살아 숨쉬는 겨울방학

스노우 키즈 파크


객실 1박 + 모닝뷔페 3인(성인2인,소인1) + 눈썰매장 1인 + 시즌음료 2잔 + 양/사슴 먹이 1개
가격: 259,900원(세금 포함)부터

#호텔이 만드는 새로운 겨울 경험

외국인들이 한국의 눈썰매장을 찾아 "처음 눈을 봤다", "2시간 내내 탔다"며 열광하는 모습을 보면 썰매를 포함한 한국의 겨울이 특별한 경험이 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에 맞춰 호텔과 리조트들도 지역의 겨울 액티비티와 결합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멀리 스키장까지 가지 않아도 가까운 호텔에서 썰매를 타고, 따뜻한 실내풀에서 몸을 녹이고, 맛있는 식사까지 즐기는 올인원 여행. 한국의 겨울 문화가 단순한 계절 액티비티를 넘어 관광 콘텐츠로 확장되고 있는 지금, 여러분들도 올 겨울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패션/먹거리/여행/라이프스타일 등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이런이가 타임특가를 찾아왔어요!

지금 열린 타임특가 만나기

남은 시간 00:00:00